이 책은 오라일리의 뷰티풀시리즈로 역대 다른 뷰티풀시리즈에 뒤지지 않는 좋은 책입니다. 현 시대의 최고의 js개발자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사람들이 실무에서 느낀 경험과 실제의 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름다운이라는 형용사는 정의하기 쉽지 않고 개인마다의 특성이 상이합니다.
탑엔지니어들이 본인들이 생각하는 아름다운 자바스크립트 나아가 컴퓨터 사이언스와 프로그래밍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펼칩니다.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로서 경력을 쌓아가면서 느꼈던 여러가지 모순이나 망설임이 조금은 해소될지도 모를 일입니다 ^^
이 책은 15명의 저자에게 짧막한 토막글을 부탁하여 옴니버스형식으로 묶은 책입니다. 굉장히 다른 관점과 주제로 자바스크립트를 여러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게 해줍니다. 굉장히 테크니컬한 글이 있는가 하면 프로그래밍 기초이론에 대한 내용도 있고 추상화된 언어론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 백본을 베이스 라이브러리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백본 자체를 활용하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은 장이 두 개정도..
- ES6에 관련되어 생각해볼 것도 두 개정도..
- ES3.1시점의 여러 팁과 노하우에 대한 여러개의 장들..
- 큰 규모에서의 코드관리와 모듈관리에 대한 내용으로도 3~4개의 장
- 프로그래밍과 언어에 대한 기초내용 정리도 두 개 정도..
굉장히 알찬 구성입니다만, 경험이 좀 생긴 사람들이 그것도 각자 사정별로 공감이 가는 파트는 다를 것입니다(저처럼 에이전시라면 이것저것 다하면서 여기저기 공감가는 부분이 넓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
그나저나 안톤 코발요프는 대단하네요. 이런 사람들을 모을 수 있다니..미디움…프론트엔드 파워가 요즘 들어 더욱 집중되는 느낌..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