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저는 책을 고르기만 하지 주문은 전부 아내가 해줍니다(yes24의 플래티넘 등급을 유지한지도 까마득히 오래되었습니다. 신간 10%할인은 같을 지라도 여러 가지 멤버쉽 시스템을 합체하고 나면 어떤 서점도 도저히 yes24를 이길 수 없습니다)
최근에 엄청 편리한게 yes24앱을 제 폰에 깔고 아내 계정으로 로긴을 해두니 카트에 담아두면 주문해달라는 말도 필요없이 알아서 책들이 오는 시스템이!
개발자가 반드시 정복해야 할 객체 지향과 디자인 패턴
OOP와 관련된 체계나 설계론은 이미 오래 전에 연구가 끝나있지만, 도출된 개별 개념을 실제로 적용하는데 있어서의 응용은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의존성 주입이라는 개념이는 매우 오래되었지만 Spring처럼 이를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구현한 사례는 과거에는 거의 없었습니다. 오랜 기간 자바에 몸담아온 저자분은 자바관련 서적을 엄청 집필해왔습니다. 저도 범균아저씨 책이 이거말고도 두어권 더 있습니다. 이번 책은 과감히 초보를 쌩까고 중급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집필하셨군요. 덕분에 샘플 코드는 머리 좀 써야만 하는게 많습니다. OOP의 기본이 되는 SOLID와 DI를 기반으로 해서 후반에 GOF의 패턴을 다룹니다. 아쉬운 점은 앞 부분에서 하시고 싶은 말씀이 너무 많으셨던지(이해는 갑니다만^^) GOF패턴 설명에서는 너무 내용도 예제도 빈약해져버렸습니다. 범균아저씨라면 실무에서 쓴 패턴 코드만 해도 수두룩할텐데..아쉽..
거침없이 배우는 피들러 완벽 가이드
우리의 좋은 친구 피들러. M$는 참 좋은 회사라고 맨날 느끼게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걸 진정 무료로 만들어서 배포할 수 있는 회사는 IBM과 M$정도인 듯(구글이나 애플은 무료나 오픈소스인척하지만 속내가 있으니까)
네트웍 쁘락치로서의 모든 피들러의 많은 기능을 설명할 뿐 아니라 c#을 이용한 확장까지 샘플코드를 포함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정말 더듬더듬 서핑으로 해결했던 문제를 말끔하게 정리해 준 책이네요.
유니티 입문
다른 유니티책보다 훨씬 모바일에서의 구동을 염두해두고 집필된 책입니다(머야 에이콘에서도 일서가 나올거면 번역을 저에게도 맡길 것이지, 영어만..==;)
암튼 책은 나온지 꽤 되었습니다만 4에서도 무리없는 내용으로 되어있고 무엇보다 일서 답게 친절하고 재밌는 예제로 되어있습니다.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