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Game Programming Gems 외 4권

주말에 세영이가 기획한 포토전시회가 코엑스에 있어서 가족과 함께 갔다 왔습니다.
전시회 끝나고 코엑스를 돌아다니다가 유니클로에서 옷한벌 사고, 반디앤루니스에 들어갔습니다. 사실 반디는 기억이 별로 안좋은 서점인데, 오랜만에 들어가보니 왠걸 제가 다니던 서점 중에 가장 컴터 서적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암튼 가서 또 질러버린 책은…

openGL을 이용한 컴퓨터 그래픽스 실습

저 얇은 입문자용?책을 산 이유는 추진 중인 3D라이브러리의 인터페이스를 openGL스타일로 바꿀려고 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쉬운 부분이 어딜까? 라는 의문이 들어 싼 맛에 샀습니다. 책 내용 자체는 MFC와 GLUT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샘플을 구현하는 튜토리얼입니다. 읽어보는데 30분이 안걸리는 분량입니다.

Advanced ActionScript 3.0 Animation

이 책은 정말 강추인 책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책 중엔 거의 유일하게 플10API를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엔진을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소상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플래시로 게임을 만들려고 하면 필요한 로직은 80년대 후반 정도에 사용했던 알고리즘들이 대부분인데, 현재 책에는 그러한 알고리즘을 가르치는 책이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DirectX기반의 3D그래픽을 위주로 책들이 나와있죠. 그러한 면에서 오랜 플래시 게임개발자 답게 여러가지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Adobe Flex3 실전 트레이닝 북

늦은 감이 있지만 소장할 가치는 있기에 샀습니다. 최근 결성한 트리오들과 함께 추진 중인 powapi 프로젝트는 상당부분 Flex프레임웍의 기능을 대체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오히려 Flex를 더 깊이 파볼 필요가 생겼습니다. mx패키지와 별로 안친한 제게 철학과 기반구조에 대한 설명은 소중하기 때문에 가장 개념있어 보이는 이 책을 사올 수 밖에 없었네요.

Game Programming Gems

뭔가 신봤다의 기분입니다. 현재 gems시리즈는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만, 이미 각 권마다 옴니버스 식 심화주제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그 고전인 첫번째 Gems에는 가장 기본인 되는 노하우만 잘 골라 담겨져있습니다. 이걸 교보에서도, 영풍에서도 못봐서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업어와야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본김에 덥썩 물어버렸습니다.

제프랜더가 들려주는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방법론

회사에 안들고 오고 집에서 보고 있는 책이?있어 사진에 안나왔군요. 요즘 3D엔진 때문에 수학책을 꽤나 달린 기분입니다. 이 책은 좀 수준이 있는 편이라 복습겸 이론정리를 마감할까 하고 사왔습니다. 각종 알고리즘에 대해 정리가 잘 되어있군요. 제프아저씨야 워낙 이 분야 유명인사니 따로 소개하지 않겠습니다만, 역시 명불허전 내공가득하군요. gem 시리즈가 좀 정신없이 나열되어있었다면 이 책은 수학물리 분야로 한정지어 기고받은 글을 편집해서인지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둠시절에 쓰던 정수연산기법에서부터, 스마트 모핑, 파티클, 역운동학, 골격애니메이션 등 거의 모든 분야를 깊숙하게 다루고 알고리즘도 전부 공개하고 있습니다.

뭐 그 외에도 소개하긴 뭐하지만 원서로 된 Objective C 포켓레퍼런스도 강컴에 주문한 걸?손에 쥐었습니다.
쿼츠랑 NS프레임웍도 워낙 방대하다보니 역시 이런 책 없이 단편적으로 책찾아가면서 개발하기가 좀 짜증이랄까요.

요즘엔 약간 갈팡질팡하고 있습니다. 코딩 스타일을 다시 C++스타일로 돌아갈까 아니면 루비스타일을 고수할까, 그것도 아니면 Jquery스타일로 갈까하고…Jquery API나 하나 사와야겠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