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한 책이 도착했습니다. 원래 기대하던 책인데 읽어보니 과연 내용이 절 실망시키지 않아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3D in FLASH
Away3D 개발자들이 직접 집필한 away3D입문서 입니다. 사실 openGL, D3D, PV3D, Away3D 등 뭐가 되었든 기본적으로 3D를 pc에서 구현하는 방법은 대동소이합니다.
카메라와 뷰포트를 변환하고, 오쏘고날모드와 프러스텀모드를 이해하고, 객체에 대해서는 버티스-페이스-세그먼트-매쉬 로 이어지는 자료구조를 이해하며, 빌보드와 스프라이트를 공부하고 나면 대략 원하는걸 구현할 수 있습니다.
보다 고급으로 들어가서 컬링, 재질, 라이팅을 이해하고 범프, 노말맵을 마스터한 뒤 모델링 임포트, 골격계 애니메이션을 익히면 이론은 끝입니다. 그 뒤엔 각 엔진별로 파이프라인 최적화나 버퍼링 최적화(주로 게임프로그래밍젬 시리즈에서 다루는 것들^^) 해주고 난 뒤 파티클 시스템을 이펙트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가는 수순을 밟게 되죠.
Away3D는 사실 현재 비견할 수 없는 최강의 플래시 3D프레임웍입니다. 대부분의 쉐이딩과 렌더링 로직이 픽셀벤더로 이전했고 기본적으로 노말맵을 지원하기 때문에 ?Away3D가 그려내는 화면은 도저히 플래시라고는 믿을 수 없는 퍼포먼스와 품질을 자랑합니다.
이 책은 이러한 away의 개괄적인 전체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이론에서 실기까지 다룹니다. 2010년도 플래시 3D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역시 이 책입니다.
이제 좀 플8때부터 내려와 땜빵으로 기능을 덕지덕지 막아온 프레임과 헤어질 시간입니다(3.x에서 다시 만나 보시는게 좋겠죠 ^^)
실전 jQuery쿡북
그러니까 사실은 이미 제가 jQuery책이 많습니다. 근데 또 산 이유는 책이 쿡북이다보니 일부 챕터에서 걍 가져다 쓸 소스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개발하면 별로 상관없지만 직원들이 제이쿼리로 개발하기 때문에 그들이 고심할 시간을 줄이기 위해 마련해봤습니다. 하지만 인간들이 책을 안봐서…
책은 좋습니다만 아직 제이쿼리 책을 한 권도 안 샀다면, 저 번에 구입한 제이쿼리1.3을 조금 더 추천하는 바입니다. 두 번째 책을 산다면 역시 이거죠.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