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GCC완전정복 외 2권

세상에서 가장 쉬운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조만간 네트웍 서버를 만들어야 하는 일이 있는데 원래 쓰고 있는 ACE프레임웍과 자바 NIO기반의 회사 서버를 수리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직원 입문용으로 구매했습니다. c와 윈속을 기반으로 가볍고 친절하게 가르치는 입문서입니다. 특히 smtp, pop3, http 등의 기초 프로토콜에 대한 설명도 훌륭하기 때문에 일거 양득이라 할 수 있죠.

GCC완전정복

사실 제가 완전정복 하려는 건 GCC가 아닙니다. 알케미를 플래시빌더환경에 CDT와 함께 통합해서 PBDT랑 함께 사용하는 거죠. 원래 C++쪽이 편하니 걍 모든 개발을 C++로 하고 as로는 메인호출하나만 할까라는 생각도 하는 중인데 이 걸림돌이 바로 cygwin과 플래시빌더를 오가며 귀찮게 빌딩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겠죠. 점점 근접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주에 성과를 내볼까 했는데, 다음주로 미뤄야겠군요.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디자인 스쿨

사실 오른편에 있는 많은 맥스 관련 책들 중 새로 사온 건 위에 있는 오렌지색 책뿐입니다. 회사에 이렇게 많은 맥스 책이 있는데 또 책을 사야 한다니 살짝 짜증이 나는 중입니다. 암튼 이번엔 이 오렌지 책을 두 권사서 직원과 같이 단숨에 진도를 나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맥스를 좀 할 수 있게 되어가는 듯. 이후 회사의 모든 프로젝트를 전부 3D로 갈 예정이라 맥스를 포샵 다루듯이 편해지지 않으면 안될 상황이라 하드트레이닝 중입니다. 참고로 일본놀러갔다 야에스에서 사온 저 책은 pv3d와 무료 툴로 재밌는 걸 많이 만드는 책입니다. 나중에 따로 소개해보죠(정말?) 용호님과 alternativa를 열심히 달리는 중이니 나중에 래핑 클래스라도 완성되면 공개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