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책증정이벤트 1탄

비사이드소프트 이사인 오현석님이 번역한 한 권으로 읽는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에 대해 소개와 함께 증정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책 소개

책에 대한 소개를 좀 자세히 해보죠.

이 책은 컴퓨터란 무엇인가에 대한 현대적인 정의와 해석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왜 컴퓨터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는가라는 목적이 필요한데, 여기서는 더 좋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그 토양이 되는 컴퓨터에 대해 제대로 이해해야한다는 바탕이 깔려있습니다.

즉 일명 CS(Computer Science)분야의 책으로 이미 시중에는 CS관련 책들이 많이 출간되어있습니다.

이 책은 기존의 책들보다 설명이 친절하고 역자인 오현석님도 심혈을 기울여 입문자가 차근차근 따라올 수 있게 번역했습니다.

구성을 보자면 우선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리기 위한 언어체계의 기본을 배웁니다. 비트의 표현과 활용을 시작으로, 숫자, 문자 등 컴퓨터가 사용하는 기본적인 값에 대한 정의와 사용을 어떻게 해야하고 그 원리는 무엇이며 결국 컴퓨터가 어떻게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지 자세하게 다룹니다.

2장에서는 컴퓨터의 물리적인 구성요소와 현대화된 머신의 기본 구조를 배웁니다. 흔히 컴퓨터 5대장치에서 연산장치를 중심으로 다루게 됩니다.

3장은 플립플롭을 기반으로 전개되는 영구메모리의 구조와 저장장치에 대해 공부하고

4장이 되면 CPU, GPU에 대한 구조를 정리합니다.

5장부터는 본격적으로 이러한 장치들이 실제 어떻게 명령을 처리하는지 배워가는 입구인데 우선 프로그램과 메모리가 작동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구조를 배웁니다. 6장에서는 외부장치와의 입출력 방법을 배우죠.

7, 8장이 되면 이제 하드웨어 구조를 더 벗어나서 보다 소프트웨어의 관점에서 자료구조와 컴파일러등에 대한 개요를 배웁니다.

9, 10장에서는 실제 구동되는 앱 수준에서 브라우저나 샘플 프로그램을 살펴봅니다.

11장부터는 본격적인 소프트웨어 영역을 다룹니다. 알고리즘, 보안, 병렬성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상의 중요한 이슈들이죠.

위 목차소개처럼 한 권으로 컴퓨터의 구조와 프로그래밍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노리고 있습니다.

컴퓨터 기초가 부족한 비전공자분들이나 공부한지 오래되어 다시 기초를 보강하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추천할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로 이 책을 원하는 이유과 간단한 인사를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3분께 책을 증정해드립니다.

참여방법

  1. 댓글 작성시 연락가능한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2. 이 책을 원하시는 이유와 간단한 인사를 남겨주세요.
  3. 5월 20일까지 남겨진 댓글 중 3분을 추첨하여 이메일로 주소와 연락처를 여쭙고 답메일이 오면 그 주소로 책을 보내드립니다.
  4. 이메일이 없거나 당첨되신 분이 메일에 응답하지 않으시면 다른 분으로 당첨자를 바꿉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